박승원 시장 "민생현장 직접 발로 뛰며 시민 의견 듣고싶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8-09 09: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0년 우리동네 시장실 새롭게 운영

  • 연말까지 18개 전체 동 순회..현장중심 주민 소통활동강화

박승원 시장이 우리동네 시장실을 운영하고 있다.[사진=광명시 제공]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9일 "집무실이 아닌 민생현장을 직접 발로 뛰면서 시민 의견을 듣고 싶다"는 열망을 내비쳤다.

이날 박 시장은 "오는 11일부터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2020년 우리동네 시장실’을 새롭게 운영한다. 그간 추진한 사업성과를 확인하고, 시민에게 우선적으로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 귀담아 들어 시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이 같이 밝혔다.

민선7기 시작과 함께 운영된 ‘우리동네 시장실’은 현장중심 책임행정 구현을 위해 직접 주민과 만나 대화하고, 소통하면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나, 지난해 말 돼지열병에 이어 코로나19까지 확산되면서 중단됐다.

여전히 코로나19에 대한 긴장의 끈을 놓고 경계를 게을리 할 수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박 시장은 시민과의 소통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판단, 감염병 예방수칙과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18개 전체 동을 대상으로 매주 1개동씩 운영해 올 연말까지 완료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이번 ‘2020년 우리동네 시장실’은 종전(월 1회)에 비해 방문빈도를 높여 밀도 있게 추진할 예정이다.
 

[사진=광명시 제공]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민심을 살핌과 동시에 경제, 일자리, 복지, 청년, 노인, 도시재생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주민의견을 청취해 정책결정에 활용하겠다는 게 박 시장의 생각이다.

한편 박 시장은 세부적으로 복지대상자 가정, 경로당·학교·어린이집·복지관 등 각급 기관과 지역현안 현장 등에 대한 방문 위주로 하되, 코로나19 대응 차원에서 가급적 많은 인원이 모이는 주민과의 대화는 지양하고, 동별 단체장과 간담회를 열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