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실내체육시설, 군민이 보여준 높은 시민의식에 빠른 정상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구)박종석 기자
입력 2020-08-07 17: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양구퍼블릭골프연습장. [사진=양구군 제공]

강원 양구군의 실내체육시설들이 지난 5월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한 이후 빠르게 정상화되고 있다.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 체크 등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지키려는 양구군민의 협조도 원활한 체육시설 운영에 한몫하고 있다.

양구군은 지난 3월 22일부터 시작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시설관리사업단이 운영하는 실내체육시설의 운영을 중단하고 문을 닫았었다.

하지만 정부가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한 5월 6일부터 단계적으로 운영을 재개한 결과 실내체육시설들을 이용하는 군민이 늘어나면서 정상화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시설관리사업단이 운영하는 주요 실내체육시설은 양구국민체육센터, 퍼블릭골프연습장, 테니스파크, 청춘체육관, 실내수영장 등이 있다.

이 시설들은 올 1월에 이용 인원이 총 2만5100여 명에 달했으나 1월 말 국내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운영이 중단됐다.

그러나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운영이 재개되자 이용 군민이 크게 늘고 있다.

실내체육시설 이용은 5월 5100여 명에서 6월에는 1만500여 명, 7월에는 1만8000여 명으로 지난해 7월의 3만여 명과 비교해 60% 수준까지 회복됐다.

이 같은 회복세에 대해 조인묵 양구군수는 “군민들께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 체크 등 코로나19 매뉴얼에 매우 협조적”이라며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지키기 위해 군민들이 보여준 높은 시민의식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