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평택서 '어반그로브 고덕' 상업시설 분양

한지연 기자입력 : 2020-08-05 10:23
고덕국제신도시 입지, 테마형 빌리지몰 설계 적용

[사진=고덕국제신도시 어반그로브 고덕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이하 고덕신도시) 중심 상권에서 대규모 빌리지몰 '어반그로브 고덕'을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어반그로브 고덕은 고덕국제화계획지구 Ebc-1블록에 들어서는 49층 초고층 주상복합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에 조성되는 상업시설이다.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6만521㎡, 585실 규모로 아웃도어와 인도어, 테라스가 결합된 초대형 랜드마크 복합 상업시설이다.

해당 시설은 빌리지 스타일의 몰로 조성된다. 테마가든과 4개의 이색 스트리트가 복합된 테마형 빌리지몰 콘셉트가 적용돼 휴식과 여유, 힐링, 문화, 예술 등을 함께 소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중앙에는 포시즌 가든이 위치한다. 왕벚나무 가로수와 팽나무숲, 잔디마당, 바닥분수, 파이어 핏(야외용 화로) 등을 배치해 사계절 자연의 아름다움과 온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입구 초입에는 유명 디자이너 이재형의 작품 '매트릭스 레빗'이 설치된다. 숲 속 정원에서 우연히 마주친 토끼를 콘셉트로 한 이 작품은 높이 약 8m의 대형 조형물로 설치돼 가시성을 높였다. 특히 미디어 파사드가 적용돼 고정된 작품이라는 한계를 넘어, 늘 새로운 느낌과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는 포토 스팟이자 예술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도심 속 숲에서 휴식과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개발 콘셉트를 실현하기 위해 디자인부터 조경, 설계, 임대 안정, 상권 활성화까지 꼼꼼하게 신경썼다"면서 "다양한 고정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로 고덕신도시를 넘어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어반그로브 고덕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산 2-8번지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83번지에 개관할 예정이다.
글로벌 k-방역포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