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 연재 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0-07-31 09: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카카오페이지의 IP(지식재산권)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이 오는 8월 1일부터 시즌2 연재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현실과 다른 차원을 잇는 연결 통로인 ‘게이트’ 속 던전에서 마물을 사냥하는 헌터 성진우가 어느 날 죽을 고비를 넘기고 살아난 후, 게임 퀘스트창이 눈 앞에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단일 IP로만 국내에서 누적 조회수 4억3000만건 이상, 누적 열람자 수 500만명을 기록하고(웹소설·웹툰 합산), 국내외 누적 매출액은 무려 300억원에 달하는 작품이다. 원작인 웹소설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시즌1 웹툰은 2018년부터 올 3월까지 연재된 바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은 국내를 비롯해 일본, 중국, 영미권 등에 함께 연재 중이며, 일본 카카오재팬 만화 플랫폼인 픽코마에서는 일일 최대 100만명이 열람하고 있다. 지난해 픽코마 ‘2019 올해의 웹툰’에 선정된데 이어 올해도 ‘2020 픽코마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단행본 1~4권에 대한 누적 판매부수는 20만부 이상 기록 중이다. 브라질과 독일에서도 단행본 1권 출시 첫 주에 아마존 만화책 부문에서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카카오페이지의 CIC(사내독립기업)인 노블코믹스 컴퍼니 황현수 대표는 “나 혼자만 레벨업’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검증받은 대표적인 케이 스토리(K-story) IP다. 단일 IP로 누적매출 300억에 달하는데 이는 업계에서 독보적인 수치일 뿐더러 게임,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 2차 산업에 관한 오퍼도 활발히 들어오고 있다”며 “세대와 국경을 초월하는 수작인 만큼, 카카오페이지가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 시 ‘나 혼자만 레벨업’이 한국을 대표하는 대표적인 웹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페이지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 이미지[사진=카카오페이지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