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유엔 참전용사 희생과 헌신, 대한민국 평화의 기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20-07-27 15: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25 전쟁 유엔군 참전의 날 기념식 "정부, 한반도 안보와 평화에 책임 다하고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27일 "유엔군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은 오늘날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 번영의 기반이 됐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은 참전용사 한 분 한 분이 보여주신 유엔 정신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6·25 전쟁 유엔군 참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정부는 참전용사들의 뜻을 받들어 한반도에서의 안보와 평화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 "70년 전 유엔군의 희생과 우리의 노력에도 한반도 평화의 문이 활짝 열리지 않았다"며 "평화의 길이 멀게 느껴질 때도 있지만 평화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사실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정 총리를 포함해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 에이브럼스 사령관,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 유엔 참전용사 후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7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6·25전쟁 유엔군 참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있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