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NH투자증권, 옵티머스 펀드 자산 이관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지훈 기자
입력 2020-07-26 18: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금감원 "자산 효율적 회수 위해 이관해야"…NH투자증권 "검토 중"

[그래픽=아주경제DB]


금융감독원과 NH투자증권이 5000억원 규모 펀드 사기 의혹을 받는 옵티머스자산운용의 자산 이관에 대한 논의에 나섰다. 금감원은 자산을 효율적으로 회수하기 위해 NH투자증권으로의 이관이 필수적이라는 입장인 반면, NH투자증권은 사건 책임이 쏠릴 수 있어 우려하고 있다.

2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금감원과 NH투자증권은 지난 24일 문제가 된 옵티머스자산운용의 펀드를 NH투자증권으로 이관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금감원은 옵티머스자산운용에 대한 제재와 투자금 회수 등을 위해 관련 펀드와 편입자산 이관이 선행돼야 한다는 입장이다. 특히 환매가 중단된 옵티머스자산운용의 펀드 5151억원 중 84%(4327억원)를 NH투자증권이 판매한 만큼 NH투자증권 계열 자산운용사로 펀드를 이관해야 한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NH투자증권은 이에 대해 검토 중이라고 밝혔지만 자칫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을 홀로 떠안을 수 있어 부담스러워하는 분위기다.

이와 관련해 금감원과 NH투자증권은 실사 법인을 선정하고 회수 가능 채권 규모에 대해 확인하고 있다. 옵티머스자산운용이 모집한 자금은 5000억원 이상이지만 회수 가능 채권 규모는 현재까지 수백억원 수준인 것으로 전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