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포천 군부대 13명 확진…감염원·경로 조사 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20-07-22 14: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월부터 입영장정 대상 코로나 진단검사 실시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이 16일 오후 충북 청주시 질병관리본부 상황판단실에서 중앙방역대책본부 전체회의를 주재하며 코로나19 국내 발생 현황 및 확진환자 관련 등의 논의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가 경기 포천시 군부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접촉자들에 대한 검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은 22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군중앙역학조사관이 감염원 및 감염경로를 조사 중”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또 중대본고 국방부는 코로나19의 군내 유입을 사전 차단하고, 지역 감염 위험을 평가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입영장정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5월 3주부터 7월 2주까지 총 8주간 입영 장병 4만6835명에 대해 전수검사를 실시한 결과, 1명이 양성(0.002%) 판정을 받은 경우를 제외한 모두 음성으로 판정됐다.

이번 검사는 입소 장정에 의한 감염병의 군내 유입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장병들이 안전하게 훈련하고, 가족들의 불안감을 해소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고 중대본 측은 전했다.

정부는 앞으로 8주(7월 3주차∼9월 2주차) 동안 검사 기간을 연장하고, 대상도 기존 훈련병에서 장교․부사관 후보생까지 확대해 시행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