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인사, 박원순 비보에 추모 메시지...“거인같은 삶”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07-10 09: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용민 "도저히 믿기 어렵고 슬프다"

박원순 서울시장의 비보에 여권 인사들이 추모 메시지를 내고 있다.

환경운동가 출신 양이원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0일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2003년 어느 밤, 지역 투쟁하다 올라온 말단 환경운동가를 불러 하소연을 들어주시던 분”이라며 “믿을 수 없다”고 회고했다.

이개호 의원은 “그동안의 인연 마음속에 소중히 간직하겠다”며 “따뜻하고 온화한 모습을 기억하겠다”고 했다.

윤영찬 의원은 “삶이 무엇이고 정치는 또 무엇인지 갑자기 안개가 제 시야를 가린다”고 말했다. 김용민 의원은 “도저히 믿기 어렵고 슬프다. 대한민국과 서울을 위해 거인과 같은 삶은 사셨다”고 했다.

장경태 의원은 ‘고도원의 아침편지’를 인용해 박 시장을 추모했다. 장 의원은 “눈물이 쏟아진다. 터진 것 같다. 울고 싶어도 울 수 없었던 날들이 참 길었다. 누구에게도 기댈 수 없었던 시간들, 혼자서 감당해야 했던 시간들이다. 가슴이 터질 것 같다”는 내용이 담겼다.

한준호 의원은 “10년 전 싱가포르에서 공부하던 시기, 세미나로 우리 학교를 찾았던 꿈 많던 박원순 변호사님, 10년이 지나 정치인으로 다시 만났다”며 “애통하다. 박 시장님, 편히 쉬시라”고 했다.
 

박원순 서울시장 당선 후 꽃다발 든 모습. 지난 9일 공관을 나와 연락이 두절된 박원순 서울시장이 숨진 채 발견됐다. 10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부터 박 시장의 모습이 마지막으로 포착된 북악산 일대를 수색하던 경찰 기동대원과 소방대원, 인명구조견은 이날 0시 1분께 숙정문 인근 성곽 옆 산길에서 박 시장의 시신을 발견했다. 박 시장은 극단적 선택을 한 모습으로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은 지난 2011년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후 꽃다발을 든 박원순 서울시장.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