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그루밍 성폭력' 피해자들...증언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상 기자
입력 2020-07-08 13: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검찰, 오는 9월 16일, 비공개 증인 신문 재판부에 요청

  • 2010년~2018년까지 교회 중·고등부, 청년부 ·여성 신도 3명에 그루밍 성폭력 혐의

교회 목사로부터 '그루밍(길들이기) 성폭력' 피해를 입은 여성 신도들이 오는 9월 법정에서 피해 사실을 증언할 예정이다.

[그래픽=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13부(고은설 부장판사)는 8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상 위계 등 간음 및 유사성행위 등 혐의로 기소된 김모(37) 목사 사건과 관련해 검찰이 신청한 피해자 3명을 증인으로 채택했다.

검찰은 사건 제보자 등 2명도 증인으로 신청, 재판부가 받아들였다.

재판을 방청한 피해자 측 변호인은 "피해자들의 증언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검찰은 피해자들의 증인 신문을 비공개로 진행해 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증인 신문은 오는 9월 16일 열릴 예정이다.

김 목사는 2010년부터 2018년까지 인천 모 교회 중·고등부와 청년부 여성 신도 3명을 상대로 그루밍 성폭력 등을 저지른 혐의로 기소됐다.

그루밍 성폭력은 피해자와 친분을 쌓아 심리적 우위에 선 뒤 성폭력을 가하는 행동을 말한다.

김 목사는 해당 교회 담임목사의 아들로 청년부를 담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교회 여성 신도들은 2018년 12월 변호인을 선임한 뒤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상 위계 등 간음 혐의로 김 목사를 경찰에 고소했다.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10대 때 김 목사가 '좋아한다, 사랑한다'며 신뢰를 쌓은 뒤 성폭력을 저질렀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목사는 지난달 첫 재판에서 "아예 그런 사실이 없다"면서도 "(일부 피해자의 경우) 상호 합의하고 이뤄진 일"이라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