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영민, 청주 이어 반포아파트도 “처분 고민 중”…직접 진화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0-07-08 0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여권 내서도 비판 고조…매각 시 ‘무주택자’로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7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최근 거센 논란이 일고 있는 자신의 ‘반포아파트’ 처분도 고민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노 실장은 서울 소재 아파트가 아닌 청주 아파트를 매각한다고 밝힌 뒤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노 실장이 청주에 이어 반포의 아파트까지 처분하면 ‘무주택자’가 되는 셈이다.

지난 7일 MBC 보도에 따르면, 노 실장은 “반포 집에 살고 있는 아들이 ‘좌불안석이고 죄인이 된 것 같다’고 하소연해 처분 여부를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다만 그는 “반포 아파트를 팔면 당장에는 전세를 구해야 할 판”이라고 현실적인 어려움도 털어놓았다.

노 실장은 처분 계획을 밝혔던 청주아파트 매각도 확인했다. 노 실장은 “지난 2일 아파트 처분 계획을 발표하기 이전에 이미 청주 아파트를 매물로 내놨고 지난 일요일 매각이 됐다”고 말했다.

청주 지역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노 실장이 급매물로 내놓은 청주 아파트(47평형·156.46㎡)는 지난 5일 2억5000만원에 구두계약이 이뤄졌다. 노 실장은 이 아파트를 2003년에 산 것으로 알려졌다.

노 실장에 대한 비토는 야당 뿐만 아니라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내에서도 공개 비판이 터져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먼저 당권 도전에 나선 이낙연 민주당 의원은 이날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십몇년째 아드님이 살고 있다고 하지만 처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같은 당 김남국 의원도 MBC 라디오에 출연해 “매우 부적절한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김태년 원내대표 역시 최근 SBS ‘8뉴스’ 인터뷰에서 “국민 눈높이에서 보면 여러 비판 받을 소지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