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日 호텔 닛코, 하이퐁에 8월 1일 신규호텔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코지마 히로요시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0-07-07 14: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호텔 닛코 하이퐁의 외관 이미지 (사진=오쿠라 호텔닛코메니지먼트제공)]


일본의 호텔 오쿠라의 자회사 오쿠라닛코호텔 매니지먼트가 6일, 베트남 북부 하이퐁시에 '호텔 닛코 하이퐁'을 8월 1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국제선 항공기 운항이 제한되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 여행객의 숙박 수요는 당분간 기대할 수 없으나, 우선 비지니스객 및 베트남 국내 여행자들을 유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6일부터 숙박예약 접수를 개시했다. 이 호텔은 2017년에 착공했으며, 건설은 다이와하우스와 후지타건설이 담당했다. 양사 공동의 신시가지 구역 '워터 프론트 시티'에 위치해 있다. 호텔은 지상 21층 규모로, 바닥 연면적은 2만 2783㎡, 객실 수는 250실. 일본음식점 등 연회장 4곳도 구비되어 있다.

오쿠라닛코호텔 매니지먼트의 관계자는 NNA에, "(코로나 사태가 발생했지만) 예정대로 오픈하게 됐다"고 밝혔다. 베트남에서는 80일 이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감염자가 발생하고 있지 않으며, 국내선 항공기는 운항중이다. 베트남 정부는 국내여행 장려 차원에서 관광관련 산업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며, 오쿠라닛코호텔 매니지먼트는 신규 호텔 오픈으로 베트남 국내 여행자들을 집중 유치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하이퐁은 호치민, 수도 하노이에 이은 3번째 도시로, 항만도시로 발전해왔다. 자동차, 전자부품, 물류 서비스 등 일본계 약 80개사가 이곳에 거점을 두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