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72, 소비자중심경영(CCM) 세 번째 인증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0-07-07 10: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6·2018·2020년 수상

  • 골프업계 최초 세 번째 인증

[사진=SKY72 제공]



스카이72 골프 앤 리조트는 7일 공식 채널을 통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법정인증제도인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세 번째로 받았다고 밝혔다. 인증 기간은 2022년 6월까지다.

CCM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심사받은 뒤 인증심의위원회에서 적합 여부를 판단해 최종적으로 결정된다. 최근 2년간 소비자 관련법 및 공정 거래법 등을 위반한 기업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특히 재인증의 경우 이전 인증 시 미흡한 사항에 대한 실질적 개선 정도 등을 엄격하게 평가해 인증된다.

스카이72는 2015년 자체 CCM 선포식을 통해 대표이사가 최고 고객 책임자를 겸직한 후 구조를 변경해 경영했다. 그 결과 2016년 골프 업계 최초로 인증을 받았고, 2018년에 이어 올해 세 번째 인증을 일궜다.

이번 평가에서는 포상제도를 통한 직원 행복으로 고객 접점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소리(VOC)를 수집해 서비스 발전을 물론 사전에 고객 불만을 예방하기 위한 노력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석철 스카이72 고객서비스실 실장은 "업계 최초로 세 번째 CCM 인증을 받았다. 이러한 원동력은 결국 내장객에게 있었다"며 "서비스를 경험한 내장객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어느 것 하나라도 허투루 듣지 않고 소중히 새긴 결과"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