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게 즐긴다…대상 청정원 라이틀리, '곤약면' 3종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0-07-06 08: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낮은 열량 높은 포만감 장점

대상 청정원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Lightly)' 의 신제품 곤약면 3종.[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이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대표 다이어트 식품인 곤약을 주 원료로 활용한 면요리를 선보였다.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Lightly)'는 6일 '곤약면'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청정원이 지난 5월 론칭한 라이틀리는 평소 즐기던 다양한 메뉴를 맛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일상식습관 브랜드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곤약 물냉면 △곤약 매콤비빔면 △면이 된 곤약 등 3종이다. 열량이 비교적 낮으면서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식단관리 식품으로 각광받는 곤약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곤약면 고유의 쫀득한 식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납작면 형태로 만들었다. 또 넓은 면을 적용해 소스가 면에 충분히 배어들도록 했다. 수용성 식이섬유 소재인 '화이바솔-2L'을 첨가해 맛은 물론 영양까지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는 게 대상 청정원의 설명이다.

곤약 물냉면은 면이 된 곤약과 냉면 육수로 구성됐고 곤약 매콤비빔면에는 면이 된 곤약과 매콤 비빔소스, 김참깨 후레이크 등이 동봉돼 있다. 열량은 개당 85kcal(곤약 물냉면 기준)다. 면이 된 곤약은 파스타나 짜장면, 콩국수 등 다양한 면 요리에 활용 가능한 제품으로 한 봉지(180g)당 열량이 약 15kcal에 불과해 부담이 적다.

간편한 조리 과정도 장점이다. 흐르는 물에 면을 헹구고 물기를 제거한 뒤, 동봉된 냉면 육수나 소스를 더하면 된다. 이 때 면의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야 소스의 풍미가 한층 살아난다.

대상 관계자는 "여름철 지친 입맛을 되살리는 면 요리를 소비자들이 보다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곤약면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맛있고 가벼운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고려해 관련 제품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