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타임즈 “세계 최고 라면은 농심 신라면 블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0-07-02 16: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진한 국물·푸짐한 건더기·쫄깃한 면발 호평

농심 신라면 블랙.[사진=농심]


농심 ‘신라면 블랙’이 미국 뉴욕타임스가 꼽은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으로 선정됐다.

농심은 2일 뉴욕타임스의 제품 리뷰 사이트 ‘와이어커터’가 선정한 전 세계 ‘베스트 11’ 라면 중 신라면 블랙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신라면 블랙은 진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에서 큰 점수를 얻었다.

뉴욕타임스는 신라면 블랙을 한국 1등 신라면의 프리미엄 버전으로 소개하며 설렁탕 후첨양념이 들어간 진한 소고기 육수와 적절한 매콤함, 슬라이스 마늘과 큼지막한 버섯 조각, 쫄깃한 면발이 주는 훌륭한 식감의 조합을 매력으로 평가했다.

이번 평가는 뉴욕타임스 와이어커터팀이 셰프, 작가, 평론가 등 7명의 음식전문가들로부터 각각 자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라면을 추천 받았고, 최종 선정된 11개 라면을 시식해 매긴 점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정했다. 이들이 꼽은 베스트 11 라면에는 한국라면이 4개, 일본라면 6개, 싱가포르 라면 1개가 포함됐다.

신라면 블랙에 이어 농심의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조합한 짜파구리가 3위, 신라면 건면이 6위, 신라면 사발이 8위를 차지했다.

농심 관계자는 “전 세계 라면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 농심 브랜드의 좋은 평가는 곧 한국 라면의 위상과도 연결된다”며 “경쟁 우위의 맛과 품질, 생산시스템을 자랑하는 농심의 해외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에서 K-푸드의 인기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