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철도시설의 공공가치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전)김환일 기자
입력 2020-07-01 16: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년 창업공간 제공 등 철도시설 활용가치 제고 및 일자리 창출 지원

한국철도시설공단 김상균 이사장(왼쪽),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박수현 회장(중앙) 및 한국철도공사 손병석 사장(오른쪽)이 1일 한국철도공사 대전사옥에서 '철도시설의 유휴공간 활용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철도공단 제공]

한국철도시설공단과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코레일은 1일 한국철도대전사옥에서 철도시설 유휴공간을 활용한 청년일자리 공간 마련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상균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박수현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회장, 손병석 한국철도 사장을 비롯해 세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철도시설을 활용한 청년 창업공간 확대 △전문지식 및 정보 교류△ 철도시설 사용 협조 등을 위해 공동 노력한다.

김상균 이사장은 “공단과 공사의 철도시설과 유엔해비타트의 전문지식 및 경험을 공유하여 철도시설 활용을 확대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며 “앞으로도 유엔해비타트와의 협력사업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평내호평역에 철도 어린이집을 조성해 지역사회의 육아문제를 해소하고, 안산선 고잔역 철도 교량하부에 청년창업공간을 제공하는 등 철도시설의 공공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