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재 매니저 녹취록 어떤 내용?..."상식밖의 갑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20-07-01 10: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원로배우 이순재(85)의 전 매니저가 이순재와 이순재 부인의 갑질 내용이 담긴 녹취록이 있다고 주장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당초 매니저를 상대로 법적대응을 예고했던 이순재는 하루 남은 기자회견 일정을 취소하고, 매니저에게 사과하겠다고 입장을 바꿔 이목이 집중된다.

이순재 전 매니저 김모씨는 지난달 30일 스포츠경향과 인터뷰에서 "또다른 녹취록이 있다"며 "(사과)연락이 없었다. 왜 사람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냐"고 반박했다.

김모씨는 "보도 내용은 내가 제보한 것보다 훨씬 순화한 것"이라며 "두 달여간 일했지만 '머슴생활'이라고 표현할 만큼 이순재 아내가 상식 밖의 갑질을 해 제보했다. 이순재의 일정이 끝나도 아내가 저녁 7시30분 꼭 장을 보러 가야 한다고 붙잡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로 해외에 있던 딸과 손주도 (이순재의) 집에 있었으나 사소한 일까지 나에게 시켰다"며 "손자가 테니스 선수에 18세라 몸도 좋지만 가족들에게 싫은 소리 하기 싫다며 택배까지 나를 시켰다"고 주장했다.

논란이 확산하자 이순재는 건강상의 이유로 오는 7월 2일로 예정된 기자회견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이순재는 연예매체 OSEN을 통해 "김씨가 바라는 게 사과라고 하는데 만나서 직접 사과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앞서 SBS는 원로배우 매니저로 일하며 '머슴생활'을 하다가 부당해고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김씨의 인터뷰 내용을 보도했다. 김씨는 생수병 옮기기, 신발 세탁 맡기기, 분리수거, 기차표 예매 등 이순재 가족들의 허드렛일을 해왔다고 호소했다. 그는 두 달여간 주말포함 쉰 날이 5일 밖에 되지 않는 등 연장근무가 많았음에도 기본급 180만원밖에 받지 못했고, 4대 보험 가입을 요구했다 해고당했다고 주장했다.

당시 이순재는 한겨레와의 인터뷰에서 "아내가 (전 매니저에게) 잘못한 사실을 확인했다. 상황을 듣고 그 부분에 대해 전 매니저를 따로 만나 미안하다고 사과를 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김씨에게 막말을 한 적이 없으며 해고를 한 적도 없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김씨가 "사과를 받지 못했다"고 반박하면서 이순재와 매니저 간 진실공방이 가열될 것으로 보인다.
 

배우 이순재가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사진=아주경제 유대길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