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렘데시비르 가격, 미국에선 280만원...한국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우한재 기자
입력 2020-07-01 09: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국에서 중증 코로나 환자에게 치료 효과를 보인 렘데시비르가 오늘(1일)부터 국내 병원에서 공급되면서 투약 대상자 선정 기준, 판매 가격 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9일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렘데시비르의 미국 내 판매가는 주사약인 10mL짜리 1병 당 390달러(약 47만원)로 책정되는 것으로 알려진다. 렘데시비르를 투여받은 환자의 90~95%가 평균 5일에 걸쳐 렘데시비르 6병을 투여받을 경우 닷새 간 치료비는 2340달러, 우리 돈으로 약 280만원 정도가 드는 셈이다.

오늘(1일)부터 한국에서도 공급을 개시한 렘데시비르의 가격이 미국과 동일한 수준이 될지에 대해선 아직 확정된 바가 없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전략기획반장은 "국내 가격은 약가(藥價) 협상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 현재로는 예상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현재 질병관리본부에서 제시한 렘데시비르 투약 대상자 선정 기준은 아래와 같다.

1. PCR 검사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확진된 환자로, 폐렴이 있으면서 산소 치료가 필요한 환자
2. 흉부엑스선(CXR) 또는 CT 촬영 후 의사로부터 폐렴 소견이 있는 환자
3. 룸 에어 PaO2(산소포화도)가 94% 이하인 경우,
4. 산소치료를 시행하는 사람(Low flow, High flow, 기계호흡, ECMO)
5. 증상발생 후 10일이 경과되지 않는 환자

한편 렘데시비르는 미국 제약사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항바이러스제로, 본래 에볼라 치료제로 개발됐으나 미국에서 진행한 임상시험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의 회복 기간을 31% 단축시켰다는 발표가 나오면서 코로나19의 치료제로 긴급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지난 6월 3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이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를 수입, 외부에 공개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