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문화재단 창립 25주년 맞아 허정 이사장 취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박승호 기자
입력 2020-06-24 15: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동문화재단 창립 25주년 기념식이 23일 광주에서 열렸다.[사진=대동문화재단 제공]



남도 문화예술을 아름답게 지키며 가꾸는 사단법인 대동문화재단 창립 25주년을 맞아 새 이사장에 허정 광주 에덴병원장이 23일 취임했다.

허 이사장은 전남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전북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광주 두암동에 있는 산부인과 전문병원인 에덴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의사협회 부회장을 지냈고 백범 김구기념재단 상임부회장과 동신대학교 이사직을 맡고 있다.

 

허정 이사장 [사진=대동문화재단 제공]



대동문화재단은 이날 오후 6시 북구 지산동 베네치아 대연회장에서 창립기념행사와 제4대 운영이사회 이사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올해 초 제4대 허 이사장의 임기가 시작됐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이사장 이취임식이 미뤄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병훈, 이개호 국회의원을 비롯해 유두석 장성군수, 김병내 남구청장 , 판소리 명창 조상현 씨 등 문화예술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장에서 참석자들은 발열체크에 이어 문진표를 작성했고 의무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했다.

신임 허정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좀 더 성숙한 예향의 본바탕에 누가 되지 않는 문화단체의 품위 유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2부 행사에서는 강제징용의 상징인 ‘군함도(하시마섬)’역사를 왜곡하는 시설물을 설치한 일본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대동문화재단은 문화잡지 ‘대동문화’를 발간하고 ‘대동전통문화대상’을 제정해 해마다 시상하고 있다.

또 문화재돌봄과 지킴이 활동, 국내외 문화답사, 출판디자인, 인문학강좌, 문화예술지원, 역사스토리 자운개발 등 다양한 문화사업을 벌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