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시원한 여름, 우리가 책임질게요" 7월 컴백 대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0-06-23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무더운 여름, 상큼한 여름노래로 가요계 정상의 자리를 놓고 7월 컴백 대란이 시작됐다. 그간 신종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미뤄져 있던 걸그룹, 보이그룹의 컴백이 6월 걸그룹 대전을 시작으로 봇물 터지듯 시작됐다. 특히 무더위 상큼한 여름노래로 청량함을 내세울 것으로 보인다. 

◆ 여자친구·레드벨벳·SF9·베리베리 등 7월 컴백 확정
그룹 여자친구가 7월13일 컴백을 확정했다.

여자친구는 글로벌 공식 팬 커뮤니티 'GFRIEND 위버스'를 통해 오는 7월 13일 새 미니앨범 '回:Song of the Sirens'('회: 송 오브 더 사이렌스')을 발매한다고 최근 밝혔다.

여자친구의 컴백은 지난 2월 발매한 '回:LABYRINTH' 이후 약 5개월 만이다. 쏘스뮤직 관계자는 "새 앨범 '回:Song of the Sirens'은 여자친구의 변화에 대한 열망과 의지를 담은 앨범"이라며 "이제껏 볼 수 없었던 여자친구의 새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을 테니 많은 응원 바란다"고 밝혔다.

걸그룹 여자친구[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새 미니앨범 '回:Song of the Sirens'은 지난 2월 발표한 '回:LABYRINTH'에 이은 회(回)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이다. 여자친구는 지난 앨범에서 소녀가 성장 과정에서 마주하는 선택의 순간에 대해 노래했다.

지난 6월 컴백을 미뤘던 걸그룹 레드벨벳의 첫 번째 유닛 아이린&슬기가 컴백 날짜를 확정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레드벨벳-아이린&슬기의 첫 번째 미니앨범 '몬스터'(Monster)가 오는 7월 6일 발매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미니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몬스터'를 포함해 총 6곡이 실렸다.

[사진=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는 아이린&슬기 공식 홈페이지와 레드벨벳의 각종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새 앨범을 예고하는 콘셉트 티저 영상도 같이 공개했다. 마치 한 편의 화장품 광고를 보는 듯한 감각적인 영상에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높다.

아이린&슬기의 첫 번째 미니앨범 '몬스터'는 22일부터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그룹 SF9(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태양 휘영 찬희)이 7월 6일 컴백한다.

SF9의 이번 활동은 지난 1월 정규 1집 '퍼스트 컬렉션 (FIRST COLLECTION)' 이후 약 6개월 만의 컴백이다. SF9은 지난 1월 활동 당시 타이틀곡 '굿 가이 (Good Guy)'로 음악방송 첫 1위를 달성하는 등 2020년 들어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그룹 활동과 더불어 연기, 예능, 음악방송 MC 등 각자 다방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고 있다.

[사진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9loryUS'는 7월 6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컴백 프로모션 콘텐츠는 SF9 공식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베리베리도 새 앨범 ‘FACE YOU’로 7월 1일 컴백한다. 

공개된 이미지에서 베리베리는 각양각색의 매력을 발산, 베리베리 완전체가 만들어내는 아우라로 시선을 압도했다. 뿐만 아니라 화이트 셔츠와 블랙 팬츠로 스타일링을 완성해 몽환적이고 세련된 무드로 보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사진=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네 번째 미니 앨범 ‘FACE YOU’가 '너와 나의 연결, 연결을 통한 치유'인 만큼 오피셜 포토 속 체인이나 타투 등으로 앨범의 콘셉트인 ‘연결’을 표현, 베리베리가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 솔로지만 기대해 "무대 꽉 채울 실력파 청하·솔지 컴백"

솔로 가수들의 활약도 오는 7월 기대해볼만 한다. 

가수 청하가 7월 6일 컴백한다. 청하는 지난 4월 첫 정규 앨범 선공개곡 'Stay Tonight(스테이 투나잇)'을 통해 새로운 음악적 시도와 세련되고 격이 다른 퍼포먼스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한 바 있다. 3개월 만에 두 번째 선공개곡을 발표하는 그는 이번 신곡을 통해서는 어떤 매력으로 리스너들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인다.

가수 청하[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실력파 보컬리스트로서 입지를 굳힌 가수 솔지도 오는 7월 새 싱글로 돌아온다.

그룹 EXID의 메인 보컬 출신인 솔지는 오는 7월 9일 새 싱글 ‘오늘따라 비가 와서 그런가 봐’를 발표한다. 18일 소속사는 공식 SNS를 통해 솔지의 컴백 소식을 알리며 새로운 프로필 사진을 함께 공개했다.

EXID 솔지[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솔지의 신곡 ‘오늘따라 비가 와서 그런가 봐’는 장마철 여름을 겨냥한 촉촉한 감성의 발라드 곡. 거미, 뉴이스트 W, 에이핑크, 허각 등 다수의 아티스트와 작업한 룩원(LOOGONE)이 작곡에 참여했다.

또한 이번 앨범은 솔지가 소속사 이적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앨범이다.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솔지 만의 깊은 감정선과 해석이 탁월한 곡”이라며 “솔로 아티스트로 본격 행보를 알리는 만큼 더 깊어진 솔지의 음악적 역량과 색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