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현장활동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6-06 22: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시의회 제공]

경기 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지난 5일 제263회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관련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도시환경위원회는 지난 2일부터 소관 감사 대상 기관들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중 감사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이날 오후 대부동 서남부 연결도로 개설공사 현장과 대부동 복지체육센터 건립공사 현장을 잇달아 찾았다.

대부동 서남부 연결도로는 대부북동 1971-1번지에서 대부남동 산129-3번지를 잇는 폭 12~20m, 총 연장 5214km의 도시계획 도로다.

공사가 지난 2014년 4월부터 공사를 추진, 올해 4월에 사용 개시가 이뤄졌으며, 전체 사업 준공은 오는 12월로 전망된다.

대부도 서쪽 해안가 구간에 도로가 개통되면서 섬 내 연결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대부동 복지체육센터의 경우 부지면적 3만3천㎡에 지하1층 지상2층의 연면적 6천968㎡ 규모로, 완공되면 지역 최고 수준의 수영장과 체육관, 축구장 등의 주민편의시설을 갖추게 된다.

특히, 건립비 266억원 중 2/3 가량이 한국수자원공사의 대부도 토취장 사용에 따른 지원금이었던 터라 위치 선정부터 시설 종류와 규모에 이르기까지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높았다.

위원들은 대부동 서남부 연결도로 공사 현장을 방문해서는 향후 2단계 도로 건설 시에도 관광도로로 기능할 수 있도록 선형 설계에 만전을 다해 줄 것과 도로 옆에 설치된 자전거 도로의 노면 색깔 변경·알림 표지판 추가 설치 등을 요청했다.

또 도로와 접한 법면에 심을 식물 선정과 발아(發芽)에도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나정숙 도시환경위원장은 “위원회 소관 감사 대상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보다 충실히 실행하기 위해 동료 의원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날 현장활동에서 파악한 내용들을 면밀히 검토해 감사와 결과 보고에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