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연, 지난해 미팅 현황 발표…미혼남녀 만남 선호 장소 1위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0-06-05 18: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래픽=가연 제공]

어느덧 올해의 절반이 다가오면서 좋은 인연을 찾으려는 싱글들이 증가하고 있다. 새로운 인연, 평생을 함께할 배우자를 만나고 싶은 미혼들에게 결혼정보회사는 좋은 만남의 수단으로 꼽힌다. 그렇다면 결혼정보회사를 통한 만남은 어느 지역, 장소에서 가장 많이 이뤄질까?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자사를 기준으로 한 미혼남녀들의 미팅 현황을 5일 밝혔다.

지난해 기준 가연에서는 매월 평균 6820명의 만남이 이뤄졌다. 남녀회원들이 주로 만난 지역으로는 인구비례상 서울(69%)이 가장 높았고 이어 경상·부산(15%), 경기·인천(11%), 기타 다른 지역(5%)으로 나타났다.

서울에서 첫 만남으로 선호하는 지역은 1위 강남구, 2위 종로구, 3위 영등포구로 나타났다. 회원들은 맛집이 즐비하고 유동 인구가 많은 강남을 가장 많이 선택했고, 그 외 선호지역으로는 접근성이 좋고 분위기 있는 장소가 많은 대학로와 홍대, 여의도, 사당 등이 있었다.

첫 데이트 장소로는 차를 마시거나 식사를 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카페 및 레스토랑이 가장 많았다. 카페(70%), 레스토랑(14%), 파스타 전문점(6%), 호텔 커피숍·레스토랑(6%), 패밀리 레스토랑(2%), 기타(2%) 순으로 이어졌다.

결혼정보회사 가연 관계자는 “회원들의 취향과 상황에 맞춰 장소를 추천하고 있지만, 원하는 곳이 있다면 반영해 조율하고 있다”며 “평소 좋은 첫 인상을 남길 수 있는 곳을 생각해둔다면 만남 성공률을 높이는 데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또 “생활권이 비슷한 이성과의 만남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역적·거리적 편의를 고려하며 미혼남녀의 만남을 돕고 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