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싱가포르 대중교통기관 옆 자리 착석 허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스즈키 아카네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0-06-04 16: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착석금지 표시를 제거하는 버스 직원 (사진=싱가포르 교통부 페이스북)]


싱가포르 정부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대책으로 대중교통에서 실시되는 규정 일부에 대해 완화조치를 내렸다. 앞으로는 버스 등에서 옆에 사람이 있는 자리에도 앉을 수 있으며, 사람간에 거리를 1m 이상 확보하지 않아도 된다.

직장 및 학교를 폐쇄한 '서킷 브레이커' 기간 중에는 대중교통기관의 좌석 바로 옆 자리에는 '착석금지' 스티커가 붙여져 있었으나, 현재는 제거된 상태.

4월에 실시된 COVID-19(잠정조치)법에는 공공장소에서 사람간 거리를 1m 이상 확보하는 '세이프 디스턴스'를 의무화했으나, 이번에 자동차 차내, 버스, 철도 등 대중교통기관은 대상에서 제외됐다. 다만 서킷 브레이커 기간 중에는 정부 주도로 착석금지 스티커가 부착되었기 때문에, 사람간에 접근이 사실상 금지되었었다.

감염대책과 관련한 장관급 실무자회의에서 공동의장을 맡고 있는 로렌스 웡 국가개발부 장관은 5월에 실시한 회견에서, "서킷 브레이커가 끝나면 대중교통기관에서 세이프 디스턴스를 유지하기 힘들어진다. 마스크 착용, 대화 자제 등을 당부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싱가포르에서는 주민들이 공공장소에서 사람간 거리를 1m 이상 유지하지 않을 경우, 벌금 등에 처해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