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금융 전용 서비스 SOC 국제인증 신규 취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0-06-04 14: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이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금융 전용 SOC1, SOC2 인증을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SOC(Service Organization Control) 인증은 미국공인회계사회(AICPA)와 캐나다공인회계사회(CICA)에서 제정한 트러스트서비스원칙(Trust Service Principles and Criteria)을 기준으로, 서비스 제공과 운영 절차들이 얼마나 잘 관리되고 신뢰할 수 있는지를 감사해 모두 충족하였을 경우에만 발급되는 국제 인증 제도다. 한 번 발급된 인증은 최소한 1년에 한 번 갱신 심사를 거쳐야 유지할 수 있으며, 기보유하고 있던 국제인증 SOC1, SOC2, SOC3 인증도 함께 갱신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금융 전용 서비스는 지난해 개정된 전자금융감독규정, 금융보안원 금융분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이용 가이드에서 클라우드 사업자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이용 금융사에게 요구사항을 철저히 지원할 수 있는지 여부를 SOC 트러스트서비스원칙에 포함했다. 총 13개 영역에 대한 154개 항목에 대해 감사한 결과 적정의견을 받았다.

NBP 관계자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국내외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 대비 월등히 많은 정보보호 인증을 획득하고 있고, 이를 매년 갱신 유지하고 있다”며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보안 부분에 대해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NBP는 지난해 10월 금융 IT 전문기업 코스콤과 함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금융 전용 서비스를 출시했다. 현재 국내 클라우드 기업 중 유일하게 금융 전용 포털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은행, 삼성카드, 미래에셋대우, 현대페이 등 주요 금융 기업 및 기관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이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금융 전용 SOC1, SOC2 인증을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네이버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