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르꼬르동블루' 이욱정PD 누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20-06-04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세계적인 요리학교 르꼬르동블루 출신 이욱정PD가 화제다. 

4일 방송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이하 철파엠)의 '특급 초대석' 코너에는 '요리하는 PD'로 유명한 이욱정PD가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욱정PD는 프라이드치킨에 대한 일화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욱정PD는 "많은 요리가 슬픈 역사와 연관되어 있는데, (프라이드치킨은)미국 남부에 아프리카에서 노예로 팔려온 이들의 음식으로 알려졌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나라에는 한국 전쟁 때 미군에 의해 프라이드치킨이 들어왔다. 전기구이 통닭과 시장 통닭, 그 다음이 프라이드치킨"이라고 한국에서 치킨 문화가 시작된 배경을 설명했다. 

이욱정PD는 연세대학교 영문학 학사, 서울대 대학원 인류학 석사, 노스웨스턴대학교 대학원 방송학 석사 과정을 밟은 학구파다. 

1994년 KBS 공채 프로듀서로 입사한 이PD는 요리에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하며 이름을 알렸다. KBS 재직 당시 사비로 '르꼬르동블루' 런던에 유학을 다녀온 것으로 유명하다.

이PD가 제작한 음식 다큐멘터리 '누들로드'는 제36회 한국방송대상 작품상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요리인류', '대식가들', 'UHD한식' 등을 연출했다.

이PD는 지난해 25년만에 KBS를 퇴사해 거취에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다.
 

[사진=서울국제음식영화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