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상권활성화재단, 르네상스마켓 성황리에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0-06-02 15: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예비)협동조합 「마켓,머물다」와 함께한 2020년 첫 플리마켓 -

르네상스마켓 개최 장면[사진=군산시제공]


구도심상권을 살리기 위해 실시한 상권르네상스마켓이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시민과 상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시상권활성화재단 르네상스사업단(단장 신지양)은 코로나 19로 침체된 상권에 활력을 불러일으키고자 지난 5월 30일 구도심상권르네상스구역인 군산공설시장 북문광장과 옥상정원에서 시민과 관광객 1,000여명이 참가한‘상권르네상스마켓’을 성황리에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플리마켓은 기존 청년몰활성화사업을 통해 구성된 판매자 모임인 ‘마켓,머물다’(예비)협동조합과 소상공인, 청년상인, 일반시민 30여개팀이 함께하여 직접 제작한 수공예품 및 상품판매와 생활체험프로그램(케이크팝 꾸미기, 수제청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등)으로 시민과 상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보이는 라디오’를 통해 ‘군산시 플리마켓 발전방향 토론회와 시민참여 이벤트’도 진행했다. 시민참여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물품을 증정해 상생의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더불어, 다이룸협동조합에서 양성평등, 다문화 등 문화다양성에 대한 주제로 토론회를 진행해 색다른 체험의 장을 제공해다.

앞으로 르네상스마켓은 내년 3월까지 총 6회를 계획하고 있다. 중앙동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도시숲과 중앙시장, 청년몰 등 상권활성화구역에서 색다른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시민안전과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판매자와 방문시민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가 이뤄졌으며, 손소독제 비치와 생활 속 마스크 착용 홍보도 진행했다.

군산시상권활성화재단 강임준이사장은 “상권활성화사업의 의미 있는 첫걸음을 응원하며, 시민과 상인이 함께하는 군산형 상권르네상스사업의 성공을 위하여 전격적인 지원을 다하겠다”밝혔다.

한편, 군산시 구도심상권르네상스사업은 올해부터 오는 2024년까지 5년간 사업비 80억원으로 구도심 공설시장, 신영시장, 째보선창 주변 상가 600여개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상권활성화사업은 거리별특화지원, 수산물특화마켓팅, 창업 및 디자인개선, 축제 및 공동마켓팅, 상품 및 점포육성, 혁신상인 육성 등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