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정식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사무처장 취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동) 최주호 기자
입력 2020-06-02 14: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정식 대한적십자 경북지사 신임 사무처장. [사진=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제공]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는 신임 사무처장에 지정식(54) 전 부산혈액원 원장이 1일 취임했다고 밝혔다.

지 사무처장은 이날부터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의 사무처장으로 경북도내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을 총괄한다.

지정식 신임 사무처장은 경북 영주출신으로 영남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한 뒤, 1991년 대구경북혈액원에 입사해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총무팀장, 대구지사 구호복지팀장과 총무팀장, 경남혈액원 원장, 울산혈액원 원장, 부산혈액원 원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특히, 입사 5년 차인 1996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시작으로 대구광역시장 표창,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을 수상하는 등 지 사무처장의 나눔, 인도주의 가치 실현에 대한 열정과 의지는 많은 직원들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지정식 사무처장은 “최근 코로나19를 비롯해 매년 각종 재난으로 고통 받는 경북지역으로 오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는 한편,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다”며 “고향으로 돌아온 만큼 지역사회와 함께 고민하면서 경북지역에 기부문화를 더욱 활성화시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