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힘내라 중소식품’ 온라인기획전 확대 운영

박흥서 기자입력 : 2020-06-02 11:57
우리 농산물 구매로 중소식품 응원해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식품기업을 돕기 위해 온라인기획전을 확대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기존에 제휴처인 우체국쇼핑몰 외에 옥션·지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함께하여 6월 한 달간 ‘힘내라 중소식품’ 특별기획전을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한다.

6월 1일 우체국쇼핑몰을 시작으로, 15일 옥션, 22일 지마켓에서 기획전이 열리며, 구매자에게는 최대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기획전에는 농공상기업, 전통식품 제조기업을 포함하여 등교 개학 지연으로 판로 확보가 어려운 학교급식 납품기업, 전년 대비 매출이 감소한 중소식품기업 등 100여 업체가 참여한다.

aT는 지난 3월 우체국쇼핑몰에 중소식품기업들의 제품 판매를 지원하여 1분기 매출 10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농식품부와 aT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위축에 대응하여 ‘힘내라 중소식품’ 특별기획전을 하반기까지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aT는 지난 5월 28일에 aT센터에서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17개사를 초청하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온라인판로 확대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헤쳐나가기 위한 현장 의견을 교류하였고, 간담회 결과는 하반기 지원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농식품산업도 변화가 필요하다”며, “aT는 온라인 등 중소 농식품기업의 판로확대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특별기획전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aT식품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aT식품기업지원센터(02~6300~1736)로 문의할 수 있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