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헌 시장 "착한 임대인 동참사례 증가 지역사회 훈훈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기 광주)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6-02 11: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착한임대인 참여 점포 1000개 돌파

신동헌 광주시장.[사진=경기 광주시 제공]

신동헌 경기 광주시장이 2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착한 임대료 운동에 동참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고 감사함을 표했다.

이날 신 시장은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 점포가 1000개를 돌파했다. 앞으로 여러 세제혜택과 소상공인 지원시책 등을 홍보해 착한 임대료 운동의 열기를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착한 임대인 운동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 임차인들에게 임대인이 건물 임대료를 자율적으로 인하하는 운동이다.

신 시장은 지난  4월부터 기관·사회단체장 주도의 ‘광주시 착한 임대인 범시민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업소별 인하율은 최소 10%에서 최대 100%까지, 인하 기간은 1개월부터 코로나 종료 시까지 감면 등 다양한 형태로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는 게 신 시장의 전언이다.

시가 착한 임대인 운동에 참여한 점포의 임대료 인하율 및 기간을 분석한 결과, 인하율은 20~30%, 인하 기간은 3개월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신 시장은 착한 임대료 운동에 동참한 임대인에게는 임대료 인하액 50%의 국세(소득세 또는 법인세)를 감면하고, 재산세 최대 50%까지 감면과 공영주차장 이용료의 50%도 연말까지 감면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