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신청 내달 5일 마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20-05-29 07: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확대
Next
  • 1 / 6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전 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액수가 14조원을 넘어서 전체 지급대상 가구의 약 97%가 수령을 완료했다. [사진=연합뉴스]

    정부긴급재난지원금의 신용·체크카드 충전 신청이 6월 5일 마감된다.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요일에 관계없이 세대주라면 언제든지 은행창구를 방문해 할 수 있다. 처음 적용됐던 신용·체크카드 충전금 은행창구 접수 요일제가 해제됐기 때문이다. 6월 5일 이후 읍·면·동주민센터를 통한 선불카드와 지역사랑 상품권 접수는 계속 이뤄진다. 이 경우 시·군별 자체 여건에 따라 요일제 지속 여부가 다를 수 있는 만큼 사전에 정보를 확인하고 방문해야 한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본격화되면서 고기 소비가 늘자, 삼겹살과 소고기 가격이 크게 올랐다. 축산물품질평가원에 따르면 지난 27일 기준 삼겹살 소비자 가격은 1㎏당 2만3864원으로 지난 2017년 7월 26일 2만4267원 이후 2년 10개월 만에 가장 높았다. 삼겹살 가격은 지난 2월 14일 1만4476원을 최저로 조금의 등락은 있지만 꾸준히 상승하는 추세다.

    지역 곳곳에서 정부 재난지원금 등으로 지역 경기를 살리고 이웃을 돕는 '착한 소비·착한 나눔 운동'이 펼쳐진다. 부산시는 지난 28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공기관·경제계·시민단체·언론기관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착한 소비·착한 나눔'을 위한 민·관 공동결의 대회와 기부 물품 전달식을 했다. 부산에서 소비·나눔 운동정부 재난지원금을 받지 않고 기부할 경우 경기 활성화 효과가 그만큼 반감된다고 판단해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