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김정숙, 벨기에 왕비와 통화..."교민 귀국 지원 감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0-05-27 2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벨기에 왕비 "한국 코로나 추적시스템 도입 희망"

문재인 대통령 부인인 김정숙 여사가 27일 오후 3시부터 50여 분간 마틸드 필립 벨기에 왕비와 통화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 교민 귀국을 지원한 데 대해 사의를 표했다. 김 여사와 마틸드 왕비는 양국 간 대응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청와대에 따르면 마틸드 왕비는 이날 통화에서 "한국의 놀라운 코로나19 대응 성과에 감탄한다"며 "벨기에도 코로나19의 2차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 대비해 한국 같은 추적시스템을 도입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러자 김 여사는 마틸드 왕비에게 개인정보 비공개 원칙 등 추적시스템 운영방식을 설명했다고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김 여사와 마틸드 왕비는 또 코로나19로 인한 청소년과 여성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 국가의 역할과 사회적 연대가 필요하다는 데 뜻을 함께했다.

동시에 김 여사는 최근 아프리카 말리에 발이 묶였던 한국민 11명이 벨기에 정부의 도움으로 귀국한 데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27일 청와대 무궁화실에서 마틸드 필립 벨기에 왕비와 통화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