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정경대학, 내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심포지엄...유튜브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0-05-27 15: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튜브 내 고려대 정경대학 홈페이지서 공개

고려대 정경대학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관련,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고려대 정경대학은 오는 28일 오후 고려대 정경관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우리 사회의 변화와 대응'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정경대학 소속 4개 연구소인 평화와 민주주의 연구소·경제 연구소·정부학 연구소·통계 연구소가 공동주최한다.

박홍규 정치외교학과 교수가 '국가위기와 정치리더십'을, 박상수·김범수 경제학과 교수가 '왜 한국의 COVID 19 대응은 상대적으로 효과적인가?'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최상옥 행정학과 교수의 '뉴노멀 코로나시대 국가와 정부의 역할: 신공공성 애자일 보장국가' 발표가 이어진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상황으로 유튜브 내 고려대 정경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이신화 고려대 정치외교학과 교수(평화와 민주주의 연구소 소장)는 "한국의 대표 대학 중 하나인 고려대 사회과학대학 차원에서 포스트코로나 시대 국제적·국가적·개인적 차원의 변화를 진단하고 향후 과제를 논의하는 것이 사회적 책무라는 생각에 학제 간 협업을 목적으로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한다"며 "이번 심포지엄은 시리즈로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교수는 "다음 심포지엄은 내달 18일 예정으로 개인 인권과 법적인 측면을 다루고 가을에는 국제적 차원의 외교안보, 국제개발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고 전했다.
 
 

[사진=고려대 정경대학]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