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호주산 보리에 반덤핑관세.. 코로나 책임론 '경제보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곽예지 기자
입력 2020-05-19 07: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상무부, 반덩핑 및 반보조금 관세 결정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발원을 조사하자면서 미국 편에 선 호주로부터 수입하는 보리에 대해 반덤핑 관세 등을 부과하기로 했다. 앞서 호주산 소고기 수입을 중단한 데 이은 또 다른 ‘경제 보복’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중국 상무부는 19일부터 호주산 보리에 대해 반덤핑 관세 및 반보조금 관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했다고 중국 환구시보가 18일 보도했다.

중국이 호주의 보리 수출회사에 부과하는 반덤핑 관세율은 73.6%이고, 반보조금 관세율은 6.9%다.

중국의 이 같은 조치는 앞서 호주가 중국을 겨냥해 코로나19 발원지를 조사해야 한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를 두둔한 가운데 진행됐다.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는 지난달 미국과 유럽 주요 국가 정상들과의 통화에서 코로나19의 발원에 대한 국제조사 방안에 지지를 촉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징예 호주 주재 중국 대사는 호주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호주산 소고기와 와인의 중국 수입을 중단할 수 있다”고 경고했고, 사이먼 버밍험 호주 통상투자관광부 장관은 “매우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에 중국은 지난 12일부터 호주 도축장 4곳에서 생산된 육류 수입을 중단하기로 했다. 중국이 수입하는 전체 호주산 육류의 35%가 이곳에서 생산된다.
 

[사진=환구시보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