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감, 스승의 날 축하 온라인 학교 행사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0-05-17 00: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39회 스승의 날 기념 행사 참석 및 등교수업 준비 현장 목소리 들어

초등교육 대구시교육감, 스승의 날 축하 온라인 학교 행사 참석.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15일 제39회 스승의 날을 맞아 남동초를 방문, 온라인으로 열리는 기념 행사에 참석해 선생님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온라인 개학 기간 중 Zoom 활용 쌍방향 원격수업을 활발히 진행해온 남동초가 스승의 날을 맞아 온라인으로 진행한 ‘선생님, 감사합니다!’ 행사에 참여해 기념식을 함께했다.

6학년 조서현 학생의 ‘꿈꾸지 않으면’ 독창과 4학년 김현아 학생의 ‘등대지기’ 오카리나 연주곡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는 선생님께 전하는 감사의 편지와 그에 답하는 선생님이 보내는 사랑의 답장에 이어 올해 2월 학교를 졸업하고 중학교에 진학한 졸업생이 깜짝 등장해 지난 학교 생활을 떠올리며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행사에 참석한 강은희 교육감은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감 표창을 받은 남동초 임현숙 교사에게 직접 꽃바구니를 전달하고, 온라인 수업을 통해 미래교육의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는 선생님들의 헌신에 대한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화면을 통해 얼굴을 마주한 학생들에게도 코로나19 상황을 잘 이겨내고 더 크고 높은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기를 당부하며 학생들과 함께 ‘스승의 은혜’를 불렀다.

기념 행사를 마치고 강은희 교육감은 등교 개학 준비를 위한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남동초 급식실에서 선생님들과 도시락을 먹으면서 ‘슬기로운 식사생활’ 매뉴얼에 따라 시뮬레이션하며 학교 급식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후 선생님들과의 대화를 통해 등교수업에 따른 학교의 준비 상황을 살펴보고 교육청의 지원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현장 교사들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가 코로나19로 전국에서 가장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었던 것은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며, 학생들을 향한 마음 하나로 새로운 교육을 열어나가시는 선생님들의 모습은 감동이고 희망”이라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에도 원격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애쓴 선생님들을 격려하고 “교육청에서는 등교 개학을 위해 준비하는 학교와 선생님들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