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에 뜬 대체재] 밀리의 서재, 디지털 방문 독자 오히려 늘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20-05-13 0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밀리의 서재]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면서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밀리의 서재는 월정액 9900원을 내면 5만 종의 책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13일 밀리의 서재에 따르면 지난 3월달 일일 평균 활성 이용자수(DAU)는 1월 대비 28% 증가했다. 기존 가입자들이 코로나19 사태로 전자책을 더 많이 이용한 것이 주된 이유다. 특히 코로나가 정점에 달했던 지난 2월과 3월에는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집에 오래 머물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디지털 독서가 늘어난 것으로 파악된다.

이 기간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읽은 책은 알베르 카뮈의 '페스트'다.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감염병을 다룬 대표 소설인 페스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것이다.

밀리의 서재 DAU가 늘어난 이유로 삼성전자 갤럭시 S20와 마케팅을 한 것도 이유다. 밀리의 서재는 갤럭시 S20를 사는 고객들에게 3개월 무료 구독권을 지급했다. 또 소설가 김영하의 7년만의 장편소설 '작별인사'가 지난 3월에 밀리의 서재에서 단독으로 공개된 것도 DAU가 증가한 원인 중 하나다.

한편, 밀리의 서재는 코로나19 사태에 확진자와 자가격리자에게 2개월 동안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등이 제공하는 QR코드를 이용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