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키워드] 아이돌 153명 MBTI 총정리…가장 많은 유형은 무엇일까?

이지연 기자입력 : 2020-05-05 00:30

아이돌 153명의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 유형을 정리해봤습니다. 총 16개의 유형 가운데 가장 많은 유형은 무엇일까요?

지난 '아이돌과 MBTI 1탄'에서는 태연, 육성재, 뷔의 MBTI 유형을 추측해보며 MBTI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 2탄에서는 아이돌 153명의 MBTI를 총정리해봤습니다.

MBTI 유형마다 '주기능'이 있습니다. 주기능이란 유형별로 인식 기능과 판단 기능 중 가장 우세하거나 선호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인식 기능인 '감각', '직관'과 판단 기능인 '사고', '감정' 4가지 중 하나를 주기능으로 취하는데요. 주기능 별로 4가지씩 16개 유형에 분포된 아이돌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아이돌 153명 가운데 가장 많은 MBTI 유형은 무엇일까요?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방송, 인터뷰, SNS 등을 통해 공개된 아이돌 153명의 MBTI 검사결과를 조사해 정리했습니다. 포함되지 않은 아이돌의 검사 결과도 있을 수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조사한 아이돌은 아래와 같습니다.

갓세븐, 걸스데이, 공민지, 뉴이스트, 동방신기, 더보이즈, 데이식스, 드림캐쳐, 로켓펀치, 레드벨벳, 마마무,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비오브유, 비투비, 빅스, 블락비, 샤이니, 세븐틴, 소녀시대, 스트레이키즈, 선미, 슈퍼주니어, CIX, 아스트로, (여자)아이들, 아이콘, 업텐션, 여자친구, SF9, AB6IX, ATEEZ, 에이핑크, 엑소, NCT, 엔플라잉, 오마이걸, 우주소녀, 원어스, 원팀, EXID, 이진혁, 인피니트, ITZY, 전소미, 정세운, JBJ95,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펜타곤, 프로미스 나인, 하성운, 하이라이트.

기획 주은정 PD, 이지연 PD
출연 정석준 기자
촬영·편집 이지연 PD
 

[사진=이지연 PD]


컴패션_미리메리크리스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