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PLUS, 한한령 빗장 푸는 中… K엔터가 수혜 [리서치알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0-04-24 09: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리서치알음은 오는 5월 15일 열리는 한중일 합동콘서트를 한한령으로 닫혔던 중국 엔터시장 개방의 중대 기점으로 내다보고 빗장이 열린다면 YG PLUS(와이지 플러스) 등 국내 엔터기업이 최대수혜자가 될 것으로 분석했다, 리서치알음은 YG PLUS의 목표주가로 2700원을 제시했다. 이는 1680원(23일 종가)인 현 주가대비 60.7%의 상승여력을 갖고 있다고 봤다.

이재영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오는 5월 15일로 확정된 한중일 합동콘서트는 중국 정부가 주최하는 첫 공식 행사로 한한령 이후 굳게 닫혀 있던 중국의 엔터시장이 다시 개방되는 중대 기점”이라며 “우리 정부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중국과의 관계를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한 만큼, 이번 언택트 콘서트 성공 개최시 K엔터가 그 과실을 가장 선두에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는 YG PLUS가 가장 큰 수혜를 누릴 것으로 점쳤는데 이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빅뱅’과 ‘블랙핑크’의 중국 시장 내 영향력이 막강하기 때문이다. 특히 빅뱅의 지드레곤(GD)은 코로나 사태에도 중국 현지 음료 CF 출연해 존재감을 과시한 바 있다.

이 연구원은 “YG PLUS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모든 아티스트 음원 및 광고 에이전시를 전담하고 있는 업체로 한한령이 해제될 경우 최대 수혜가 전망된다”면서 “여기에 국내 필드예약 1위 업체인 손자회사 그린웍스가 코로나로 인한 해외 골프여행객 국내 유입으로 고성장이 진행중에 있어 이익 상승은 더욱 가팔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아주경제DB]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