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해야할 중소형주 실적과 저평가를 보자 [리서치알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0-05-18 09: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리서치알음은 중소형주 투자에 대해 실적과 확실한 모멘텀, 확연한 저평가를 눈여겨 봐야 한다며 5개 종목을 유망종목으로 제시했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수석연구원은 18일 보고서를 통해 예상치 이상의 영업실적 달성 업체 중 2분기, 3분기에도 추가 성장 가능한 종목으로 제이씨케미칼과 삼호, 케이씨를 추천했다.

최 연구원은 제이씨케미칼에 대해 “글로벌 팜유가격 상승과 바이오중유 수요 확대로 고성장이 예상되고 있고, 인도네시아 팜농장 재평가가 가능 전망”이라며 “삼호는 e편한세상 브랜드를 앞세워 승승장구중에 있고 사회간접자본(SOC) 개발 전문인 고려개발과 합병으로 ‘한국판 뉴딜’ 사업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케이씨에 대해서는 “반도체 투자확대 사이클에 진입하면서 ‘소부장’ 섹터에 관심이 고조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YG PLUS는 앞으로 턴어라운드가 예상되는 업체라며 긍정적인 시각을 가질 것을 조언했다. 최 연구원은 “한한령 해제, 시진핑 방한 일정 등으로 엔터테인먼트 업종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면서 “블랙핑크 등 YG 아티스트 컴백이 임박해 있고 음원 및 광고 수익 증가로 2분기부터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국공항에 대해서는 “국내 항공업계가 역대 최악의 영업실적을 기록중이고, 대한항공의 재무상태가 악화되며 ‘알짜’ 자회사가 모습을 드러냈다”고 평가했다. 최 연구원은 “유동성 위기로 현금마련 절실한 대한항공은 두산그룹과 유사한 자회사 매각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전국 100만평 규모의 토지 보유 업체, 장부가 970억원의 유휴자산 매각만 하더라도 상당한 규모의 현금마련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아주경제DB]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