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 중국 주요 6개 미디어사와 공식 광고 판매 계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경진 기자
입력 2020-04-23 08: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가 중국 주요 6개 미디어사와 공식 광고 판매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

메조미디어는 △텐센트 △아이치이 △유쿠 △도우인 △마펑워 △유니온페이 스마트 6개 미디어사와 광고 판매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메조미디어는 6개 미디어의 공식 광고 판매 대행사로서 한국 기업이 중국을 타깃으로 캠페인을 집행할 때 커뮤니케이션 절차를 최소화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광고 지면을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다. 이를 통해 중국 내 주요 미디어가 가진 영향력에 메조미디어가 보유한 글로벌 광고집행∙운영 전문성을 더해 국내 광고주의 성공적인 중국 진출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메조미디어는 광고주의 분야별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따라 메신저∙동영상 플랫폼∙SNS∙광고주 맞춤형 디지털 매체 구매 플랫폼(DSP) 등으로 구분해 광고 집행을 돕는다.

메신저 분야에서는 중국 IT기업 텐센트의 두 가지 대표 메신저 위챗∙큐큐 내 △배너∙동영상 광고 △사용자 데이터 기반 타기팅 광고 △기업 전용 페이지 개설∙운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말 기준 위챗과 큐큐의 월간 이용자 수(MAU)는 각각 약 11억 5000만명, 7억 2000만명에 달한다.

동영상 플랫폼 중에서는 바이두(Baidu) 산하 중국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아이치이 및 알리바바(Alibaba) 계열 유쿠와 협업한다. 중국 1위 영상 플랫폼 아이치이 내 △바이두 검색 데이터를 연동한 타기팅 광고 △웹드라마∙웹예능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중국 현지 인플루언서 제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기준 아이치이의 일 평균 사용자 수(DAU)는 약 7억 명이다. 지난해 말 월간 이용자 수(MAU) 4억명을 돌파한 유쿠의 동영상 광고도 집행할 수 있다.

SNS 분야에서는 쇼트 클립 플랫폼 '도우인'과 중국 최대 여행 정보 공유 커뮤니티 플랫폼 '마펑워'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해 광고주의 마케팅 영향력이 극대화되도록 도울 예정이다. 도우인과 마펑워의 지난해 12월 기준 월간 이용자 수(MAU)는 각각 4억명, 1억 2000만명에 육박한다.

중국 신용카드 및 은행 결제망 회사 유니온페이의 자회사 유니온페이 스마트의 데이터를 활용한 광고 경쟁력도 강화했다. 광고주는 유니온페이 스마트가 보유한 약 9억명의 비식별 사용자 구매 데이터 기반 DSP를 활용해 구매력이 높은 타깃에 맞춤형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텐센트가 보유한 텐센트 비디오, 뉴스피드 플랫폼 칸디안,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큐큐 뮤직에도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메조미디어가 지난해 개최한 글로벌 마케팅 콘퍼런스 '옥토콘 2019'에서 김준화 글로벌 광고팀장이 국가별 광고주에게 맞는 전문적인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메조미디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