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포티비, 랜선 K리그... 넥슨, '언택트 마케팅'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0-04-16 16: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전 세계가 사회적 거리두기에 나선 가운데 넥슨이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형식으로 게임을 알리는 ‘언택트 마케팅’을 기획해 주목을 받고 있다. 온라인 생중계로 업데이트 정보를 소개하는 ‘브이포티비’부터 K리그 선수들이 직접 ‘피파 온라인4’로 치르는 랜선 축구 대결까지 팬들과 소통하는 이색 이벤트를 마련했다.

◆ ‘브이포티비’ 첫 방송, 업데이트 소식 알려

넥슨이 지난해 하반기 출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V4는 기존 오프라인에서 이용자와 친목을 다졌던 ‘브이포차’를 잠정 중단하고 온라인으로 소통에 나섰다. 지난 14일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각 서버 길드를 이끄는 기뉴다, 킹기훈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모여 팬들과 만나는 ‘브이포티비’를 생중계했다. 첫 방송에 동시 접속 시청자 수가 5000명을 넘어섰다고 넥슨은 설명했다.

방송은 신규 클래스 ‘어쌔신’ 분석을 시작으로 술래잡기 대결, 필드보스 레이드 대결, 강화 대결 순으로 진행됐다. 실시간 방송 도중 게임 쿠폰을 공개한 데 이어 크리에이터 대결 결과에 따라 승리한 서버에 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아이템을 선물했다. 방송 말미에는 넷게임즈 개발진의 깜짝 보상인 '영웅 디눅스 마석 선택 상자’ 지급 소식이 알려져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나동진 넥슨 AG마케팅팀장은 “V4 신규 클래스 어쌔신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에 힘입어 16일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4위에 올랐다”며 “오롯이 게임 자체로 승부수를 띄웠던 초반 방향성을 잃지 않고 게임 정보를 잘 알리는 데 집중한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넥슨 브이포티비 중계 이미지[사진=넥슨 제공]


◆ 피파 온라인4로 즐기는 K리그, ‘K리그 랜선 토너먼트 TKL컵’ 대회 개최

넥슨과 한국프로축구연맹은 K리그 잠정 연기로 아쉬움을 표하는 축구 팬들을 위해 오는 18~19일 이틀간 피파 온라인4에서 ‘K리그 랜선 토너먼트 TKL컵’ 대회를 개최키로 했다. 이번 대회는 상주상무를 제외한 K리그 1군 11개팀이 모두 참가해 3판 2선승 토너먼트로 경기를 진행한다.

경기 일정은 오는 18일 오후 7시 11강 토너먼트를 시작으로, 19일 오후 7시 4강전과 결승 순으로 진행되며, 피파 온라인4 공식 홈페이지와 아프리카TV ‘피파 온라인4 공식 방송국’ 채널을 통해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넥슨 ‘K리그 랜선 토너먼트 TKL컵’ 대진표[사진=넥슨 제공]


◆ 모바일로 돌아오는 ‘카트라이더’, 출시 전 유튜브 영상 공개

넥슨은 신작 모바일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출시에 앞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인기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게임을 체험하는 영상 2종을 공개했다. 이 게임은 넥슨의 인기 IP ‘카트라이더’를 모바일 버전으로 제작한 게임이다.

카트라이더 크리에이터로 유명한 ‘형독크루’와 ‘런민기’가 튜토리얼부터 게임 내 창고, 상점, 마이룸까지 주요 콘텐츠를 체험하는 것은 물론 이어달리기 등 실제 레이스를 가감 없이 보여줬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올해 상반기 내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중국, 일본, 베트남 제외)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날부터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광택 넥슨 홍보실장은 “넥슨의 언택트 마케팅은 소비자 만족도를 향상하는 데 초점을 둔 다양한 마케팅 방식의 일환”이라며 “게임 방송, 온라인 대회 등 팬들이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형독크루 유튜브 영상 갈무리[사진=넥슨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