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D데이] 경제계 “21대 국회, 경제·민생 회복에 최선을” 한목소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20-04-15 18: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제계는 21대 국회의원선거(총선)와 관련,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경제와 민생 회복에 새로운 국회가 앞장설 것을 촉구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15일 총선 논평을 통해 "21대 국회가 '국가발전과 국민행복'을 위해 일하는 국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워진 경제와 민생을 회복하고 한국경제의 새로운 활로를 열어야 하는 시기에 21대 국회의 책임이 막중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대한상의는 "새로운 기회를 꽃 피울 수 있도록 경제 역동성을 회복해 선진 복지국가를 완성시키는 입법 활동을 펼쳐주기를 바란다"며 "21대 국회가 민생법안을 잘 처리하는 '일하는 국회',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현장국회', 국민을 보고 큰 정치를 하는 '대승적 국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역시 "코로나19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데 매진해야 한다. 경제 살리기에도 전력을 다해야 한다"며 "기업들이 생존을 위해 뼈를 깎는 노력을 하고 있지만, 개별 기업의 힘만으로 극복하긴 어려운 상황"이라고 밝혔다.

전경련은 "우리 경제가 이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초당적인 노력을 기울여주길 바란다"며 "어려움에 처한 산업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규제개혁·노동시장개혁 등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금번 선거 결과는 민생과 경제 회복을 바라는 국민의 열망이 반영된 것으로 생각된다"며 "21대 국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촉발된 복합적 경제위기 상황을 헤쳐나가고, 경제활력 회복을 위한 구심점으로서의 역할과 리더십을 발휘해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경총은 "기업들이 지금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견실한 경제발전과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 수 있는 환경 조성을 건의하며, 나아가 국가 경쟁력 제고라는 합리적 관점에서의 정책 수립과 의정 활동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중소기업중앙회는 "21대 국회에서는 당면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선거과정에서 분열된 국론을 하나로 모아 여야 협치를 통해 경제살리기에 나서야 한다"고 논평했다.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인들이 신명나게 투자를 늘리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대·중소기업 간 공정한 경제 생태계를 만들고, 기업을 옥죄는 과도한 노동·환경 규제를 개선하는 데 적극 노력해줄 것을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이후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급격한 변화가 예상되는 바 입법과정에서 중소기업계와 적극 소통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무역협회는 "21대 국회가 상생과 공정, 혁신의 정치를 통해 코로나19로 움츠러든 한국 경제를 조속히 정상화시키는 데 앞장서기 바란다"며 "대화와 타협을 연대와 화합으로 승화시켜 기업 혁신과 해외 경쟁력 강화의 토대를 마련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일인 15일 오전 청주시 흥덕구 복대2동 제1투표소에서 한 유권자가 투표용지를 투표함에 넣고 있다. [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