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고양성사 도시재생 혁신지구' 사업추진 본격화

안선영 기자입력 : 2020-04-10 09:01
국가시범지구 4곳 중 첫 설계공모 완료…연내 착공 계획 수립
LH 는 '고양성사 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시범사업에 대한 설계공모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도시재생 혁신지구는 도시재생을 촉진하기 위해 LH 등 공공이 주도해 쇠퇴지역 내 주거·상업·산업 등의 기능이 집적된 지역거점을 조성하는 지구단위 개발사업이다. 지난해 12월 선정된 4곳의 국가시범사업 중 고양성사, 용산혁신 및 천안역세권 혁신지구 등 3곳에 참여하고 있다.

가장 선도적으로 추진 중인 고양성사 혁신지구는 원당역 환승주차장 등을 활용해 연구·산업지원시설 및 공영주차장 등의 편의시설과 청년·신혼부부 등을 위한 공공임대주택을 복합 개발, 지역의 혁신거점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면적은 1만2000㎡, 총사업비는 2525억원 규모로 추진된다. 사업시행은 고양시·주택도시기금 등이 공동으로 출자하는 리츠가 담당하고 LH는 자산관리회사 역할을 수행하며 개발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설계공모 심사 결과, '고양을 품(品)은 도시의 명소가 되다'를 개발 콘셉트로 제시한 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 컨소시엄이 선정됐다.

LH는 고양시와 긴밀히 협의해 설계 및 인허가 등을 속도감 있게 진행하고, 이번 설계 당선작을 반영해 창의적이고 상징적인 디자인으로 특화할 계획이다. 일정은 6월 기본설계 완료, 9월 사업시행계획인가 후 연내 착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고희권 LH 도시재생본부장은 "고양성사 혁신지구가 선도적으로 추진되는 만큼 도시기능의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LH는 앞으로도 구도심에 활력을 불어넣는 도시재생사업 수행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성사 설계공모 당선작[사진=LH 제공]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