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코이카, 과테말라 경찰에 마스크 1만장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20-04-09 1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로나19' 여파 행사 취소·축소로 절감된 예산 사용

코이카(KOCIA·한국국제협력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관련 국제협력 일환으로 8일(현지시간) 과테말라시티에 있는 과테말라 경찰청에 마스크 1만장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코이카 측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과테말라 경찰에 마스크를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코이카에 따르면 과테말라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지난달 17일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오는 5월 4일까지 이동제한과 야간 통행금지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과테말라의 확진자 수는 이날 기준 87명이다.

이런 상황에서 과테말라 경찰청은 질서유지뿐만 아니라 자가격리자와 코로나19 지정병원을 지원하고 취약계층 물품을 수송 등에 앞장서고 있다. 그러나 마스크 물량 부족 등으로 14명의 경찰관이 의심환자로 격리상태에 있는 등 도움이 필요한 상태다.

코이카 초청 한국 연수에 참여 후 개발협력사업(ODA)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온에르빈 마옌 경찰청장이 코이카 측에 어려움을 호소했다. 코이카는 마스크를 생산하는 현지 한인 업체(약 160여개)에 주문해 이날 과테말라시티 소재 경찰청에 전달했다.

마스크 지원 비용은 세미나나 공유회 등 예정됐던 행사가 코로나19로 취소 혹은 축소됨에 따라 절감된 예산으로 마련됐다.

전달식 참석한 마옌 경찰청장은 “과테말라의 상황이 어려울 때마다 도움을 아끼지 않은 코이카에 감사하며 한국과 함께 연대해 코로나19 극복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전달된 마스크는 방역작업을 수행 중인 경찰과 그들의 자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코이카는 “이번 마스크 기증을 통해 현지 영세업체와 상생하는 모델을 구축하게 되었다”며 “해당 업체들은 부활절 휴일에 숨통을 틔우게 되었다”고 전했다.
 

코이카는 8일(현지시간) 과테말라시티에 있는 과테말라 경찰청에 마스크 1만장을 전달했다. 기증식에서 레네 카사쏠라 과테말라 코이카 연수생 동창회장(왼쪽에서 3번째), 로니 에스피노자 과테말라 경찰청 차장(왼쪽 4번째), 강승헌 코이카 과테말라 사무소장(왼쪽 5번째)과 과테말라 경찰 간부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코이카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