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방' 관리한 18세 강모군 영장실질심사… 참여자 관리·모집 혐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현 기자
입력 2020-04-09 1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텔레그램 '박사장' 운영자 조주빈의 공범인 강모군(18)이 9일 구속심사를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다.

서울중앙지법 김태균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음란물제작배포 등) 혐의를 받는 강군의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모자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붓다'는 "조씨에게 무슨 지시를 받았는가" "조씨에게 넘긴 범죄수익이 얼마나 뇌는가" 등의 취재진의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고 법정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텔레그램에서 대화명 '붓다'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강군은 조씨가 운영하는 박사방 참여자를 모집·관리하고 이를 통해 나온 범죄수익금을 조씨에게 전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박사방'에서 성 착취물을 유포한 조씨는 '부따', '사마귀', '이기야'라는 닉네임을 가진 3명의 박사방 관리자가 더 있었다"고 밝힌 바 있다.

경찰은 조씨 등에게 돈을 내고 유료대화방에 들어간 회원들의 신원 파악에도 주력하고 있다.

경찰은 유료회원 중 아동을 대상으로 한 성 착취물을 소지한 혐의(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로 10여명을 우선 입건해 수사 중이다.

텔레그램 대화방 '박사방'에서 성 착취물을 유포한 조주빈의 공범 강모군이 9일 오전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