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국종 교수, 해군 출신 여·야 후보 지지 영상 등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0-04-08 16: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국종 교수. [사진=연하뉴스]


이국종 아주대병원 외과교수가 4·15 총선을 앞두고 여야 후보 2명에게 응원 동영상을 보냈다.

두 후보는 모두 해군 참모총장 출신으로 명예 해군 중령인 이 교수와 인연이 있었다.

이 교수는 8일 경기 오산 선거구 미래통합당 최윤희 후보의 유튜브 채널 ‘최윤희TV'에 최 후보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동영상으로 전했다.

최 후보 캠프 관계자에 의하면 이 교수와 최 후보는 아덴만 작전 당시 인연을 맺었다. 관계자는 "이 교수가 함께 일을 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정당과 관계없이 사람을 보고 응원을 한 것 아니겠느냐"고 전했다.

이 교수는 “최윤희 제독과 오랫동안 해군에서 같이 일을 해왔다"며 "특히 2011년 아덴만 여명 작전에서 최 제독은 해군 장병과 석해균 선장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저를 포함한 의료진을 현지로 신속 급파해 생명을 구하는 데 결정적인 도움을 줬다"고 전했다.

이어 “이후에도 최 제독께서는 해군의 수장으로서뿐 아니라 대한민국 군을 총괄하는 합참의장으로서 군의 의료발전과 장병의 생명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도 더 큰 일을 하셔서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6일 이 교수는 경남 창원·진해 선거구에 출마한 황기철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유튜브 채널 '황기철 서포터즈 황진이TV'에 응원영상으로 등장했다.

이 영상에서도 이 교수는 "황기철 총장께서는 평생을 대한민국의 바다와 국민의 안녕을 지키기 위해 살아오셨다"며 "황 총장의 리더십이 좀 더 앞으로도 크게 펼쳐지기를 바란다. 국민 여러분의 많은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 교수는 지난 2월 아주대병원 측과의 오랜 갈등이 불거지면서 경기 남부권역 중증외상센터장에서 사직한 후 아주대 외과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