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국제식량가격 2개월 연속 하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20-04-06 11: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설탕, 육류 등 가격 줄줄이 하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세계 식량 가격이 2개월 연속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유엔식량농업기구(FAO) 자료에 따르면 따르면 지난달 세계식량가격지수가 전월보다 4.3% 하락한 172.2포인트를 기록했다. 세계식량가격지수는 앞서 4개월 연속 오른 뒤 2개월 연속 하락했다. 다만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여전히 2.7% 높은 수준이었다.
 

연도별 식량가격지수[자료=유엔식량농업기구(FAO)]

곡물과 식물성유지, 유제품, 육류, 설탕 등 전 품목군의 가격이 하락했다. 곡물은 쌀을 제외한 주요 품목 가격이 2개월 연속 내렸다.

밀은 일부 국가의 수출제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작황 전망이 양호해 값이 내렸고, 옥수수는 원유가격 하락으로 바이오 연료의 수요가 감소하면서 가격이 하락했다.

식물성 유지 가격은 전월대비 12% 인하해 지난해 10월 이후 가장 낮았다. 특히 팜유가 코로나19 사태 이후 수요 불확실성에 따라 값이 크게 내리면서 전체 식물성 유지 가격을 끌어내렸다.

유제품 가격은 4개월 연속 상승세가 하락세로 반전됐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입 수요 감소가 주요 원인이다. 육류도 물류 장애로 인해 양고기와 쇠고기 수입이 감소하면서 전체적으로 가격이 내려갔다.

설탕은 주요 국가의 격리 조치로 외식 수요가 줄어든 영향을 받아 가격이 19.1% 떨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