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e스포츠 경기장 'VSPN 아레나' 구축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0-04-01 08: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첨단 방송 및 송출 시스템을 갖춘 융복합 시설로 구축... 4월 중 개관 예정

CJ올리브네트웍스가 디지털 미디어 분야의 IT기술 역량을 토대로 VSPN 코리아의 e스포츠 경기장인 'VSPN 아레나(가칭)'의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일 밝혔다.

VSPN은 e스포츠 콘텐츠 전문 제작사다. 2018년 설립된 VSPN 코리아는 e스포츠, 예능, OAP(방송홍보영상)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가톨릭 평화방송을 비롯해 한국콘텐츠진흥원 UHD 스튜디오, K쇼핑 방송센터 등 다양한 방송 시스템 개발과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2016년 개관한 e스포츠 전용시설 '서울OGN e스타디움' 의 성공적인 구축으로 관련 경쟁력을 입증받았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총 면적 500평(1652m²)의 복층 시설인 VSPN 아레나를 6인 2개팀이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200평(662m²) 규모의 메인 스테이지, 다국어 중계석, 300명 수용 가능한 관람석 등으로 조성해 최첨단 e스포츠 경기장을 완성할 계획이다.

초대형 전광판과 최신 음향 및 조명기기 등 e스포츠 진행을 위한 맞춤 환경을 구현해 관람객들이 경기에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다채널 실시간 멀티 스트리밍 솔루션을 도입해 방송사나 OTT(동영상스트리밍 서비스) 등 채널 특성에 맞는 콘텐츠 송출이 가능한 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UHD/HD방송, 영상미디어 제작 및 방송 서비스 기술 등 미래 방송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VSPN 아레나 구축을 차질없이 진행하고 지속적으로 디지털 미디어분야의 대외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민경준 VSPN 코리아 컨텐츠제작 본부장은 "VSPN 코리아가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e스포츠 경기장 'VSPN 아레나'는 e스포츠 경기는 물론 쇼케이스, 예능 토크쇼 등 각종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하는 융복합 문화 공간이다"며 "CJ올리브네트웍스가 보유한 다수의 경험으로 VSPN 아레나가 최고의 시설로 완성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VSPN아레나는 서울시 중구 롯데 FITIN 9층과 10층에 들어서며. 이번 달 중 개관할 예정이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