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K-BPI' 지방은행 부문 3년 연속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박승호 기자
입력 2020-03-31 15: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광주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31일 발표한 ‘2020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지방은행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지난 1998년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로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경쟁력을 측정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다.

 

광주은행은 지방은행 브랜드파워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사진=광주은행 제공]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서울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만 60세 미만의 남녀 1만18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1대1 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실제로 광주은행은 ‘광주전남愛사랑카드’, 해피라이프 여행스케치적금’, ‘2020해뜨쥐적금’ 등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금융상품을 다양한 컨셉이나 스토리와 결합해 출시,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매체로 광주은행의 각종 정보, 행사, 신상품을 소개하며, 적극적인 홍보와 공유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