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MCN 사업 개시... 어학·스피치 등 유튜브 4개 채널 운영

정명섭 기자입력 : 2020-03-30 08:44
한빛소프트가 교육 관련 MCN(Multi Channel Network) 사업을 시작했다.

한빛소프트는 유튜브를 통해 스피치, 영어, 중국어, 코딩 등 교육 관련 채널 4곳을 개설해 운영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각 채널은 '한빛미래4차교육양성소'라는 공통 명칭을 사용해 운영되며, 매주 단위로 콘텐츠가 업로드된다.

한빛소프트는 교육 콘텐츠 프로젝트의 기획과 진행에 참여하고, 전문성을 갖춘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를 만든다.

영어 채널의 경우 문법 강의, 샤이니의 발음교정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맘티칭TV'의 맘선생과 협업해 자녀의 영어 교육에 관심 있는 부모들을 위한 현실 교육 정보 공유 콘텐츠도 진행 중이다.

‘영어 유치원 잘 고르는 법’, ‘영어 유치원 졸업한 아이들의 이후 성과들’, ‘영어를 좋아하게 만드는 방법’,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영어 교육’ 등의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중국어 채널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는 표현을 알아보고 정확한 현지인의 발음을 알려주는 생활 중국어 콘텐츠와 초보 중국어 학습자를 위한 기초 중국어 강의 등을 제공한다.

스피치 채널에는 아나운서 출신 김희진 강사가 알려주는 체계적인 스피치 트레이닝 콘텐츠가 업로드된다. 기초편, 대화편, 면접·발표편, 실전편 등 상황별 스피치 방법과 훈련 노하우를 알려준다. 아울러 '목소리가 좋아지는 호흡법', '내 말에 집중하게 하는 비법', '성공적인 PT', '설득하는 스피치' 등의 주제를 진행 예정이다.

코딩 채널에서는 귀여운 캐릭터와 성우가 소프트웨어의 개념에 대해 이해하고 체득할 수 있는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배대범 한빛소프트 미래교육팀장은 “채널별 전문성을 갖춘 신규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동시에, 기존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진행하고, 중장기적으로 MCN 사업의 수익 구조도 확보해 시청자들이 질 좋고 깊이 있는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빛미래4차교육양성소 채널 이미지 [사진=한빛소프트 제공]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