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단체장 만난 정세균 "기업 어려움 적시에 해소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20-03-26 17: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로나19 관련 경제 위기 극복 및 경제 활력 회복방안 논의

정세균 국무총리는 26일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기업의 어려움이 적시에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대한상공의소에서 경제단체 회장들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관련 경제계 어려운 사항을 듣고, 경제 위기 극복과 경제 활력 회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했다.

이 자리에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정 총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 상황이 어렵고 앞으로도 낙관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서 "과거에는 내수가 어려우면 수출 등을 통해 만회할 수 있었으나 지금은 세계 주요 시장의 소비와 생산, 교역 활동 등이 얼어붙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기업에 오래 있었던 사람으로, 지금의 상황이 얼마나 어려운지 잘 알고 있다“며 “코로나19와 같은 미증유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속도와 과단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관련 정책을 집중적으로 추진해 기업의 어려움이 적시에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경제단체장들은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대한 신속한 유동성 공급과 고용유지지원금 등의 지원 확대, 근로시간 유연성 확보, 소상공인에 대한 사회보험료 한시 전액 지원 등을 요청했다.

각 부처 차관들은 건의사항에 대한 정부의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을 설명하면서, 기업이 당면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지원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정 총리는 "과거 어느 때보다도 정부와 경제계, 국민들이 합심해 위기를 이겨내야 한다"며 "방역에 이어 경제에서도 위기를 모범적으로 극복한 사례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마무리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의에서 열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경제단체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