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속한 스타얼라이언스, 태국 타이스마일항공과 제휴

신수정 기자입력 : 2020-02-27 09:19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타이스마일항공을 신규 '커넥팅 파트너'(Connecting Partner)로 선정했다고 아시아나항공이 27일 밝혔다.

'커넥팅 파트너'는 스타얼라이언스의 정식 회원사는 아니지만 스타얼라이언스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비회원사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도로 앞서 2017년 5월 중국 상하이를 허브 공항으로 하는 준야오항공(Juneyao Airlines)이 '커넥팅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타이항공의 자회사인 타이스마일항공은 현재 9개국 32개 도시로 매주 396편 이상의 항공편을 띄우고 있으며, 이번 영입으로 스타얼라이언스는 기존에 회원사가 운항하지 않던 취항지 10곳을 새로 추가하게 됐다.

또 이날부터 타이스마일항공과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간 환승 여정이 포함된 경우, 탑승시 연결 발권과 수하물 수속은 물론 스타얼라이언스 실버·골드 등급에 따른 우수 회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제프리 고 스타얼라이언스 최고경영자(CEO)는 "타이스마일항공이 신규 '커넥팅 파트너'로 선정된 것을 통해 스타얼라이언스 고객이 한층 강화된 아시아 지역 네트워크와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향후에도 '커넥팅 파트너' 제휴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타이스마일항공[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